참여기업 소식

"대광F&C 새로미 어묵' 클래식·프리미엄·내츄럴, 취향 따라 골라 먹는...

관리자 2020.10.13 15:40 조회 : 1955 공감 : 0 비공감 : 0

 

송지연 기자 sjy@busan.com
입력 : 2019-11-25 18:00:29수정 : 2019-11-25 18:01:36게재 : 2019-11-25 18:11:00 (19면)
               

                                        

                   

              

            

 

㈜대광F&C 새로미 어묵은 어묵, 어묵누들, 게맛살, 어육 소시지등 다양한 어육연제품을 생산하는 종합식품가공회사로, 1999년 설립됐다.

새로미 어묵의 제품군은 크게 3가지 라인으로 구성되어 취향 따라 골라 구매할 수 있다.

탱탱하고 쫄깃한 식감과 맛

합성첨가물 없는 건강한 어묵

3D 프린터로 원하는 모양 제조

첫 번째는 ‘새로미 어묵 클래식’으로, 부산 연근해산 생선을 함유한 전통 부산어묵이다. ‘어묵’하면 떠오르는 ‘추억의 맛’을 자랑한다.

두 번째는 ‘새로미 어묵 프리미엄’이다. 최상급의 명태 연육 함량을 80%이상까지 높이고 밀가루를 일체 쓰지 않아 쫄깃하고 탱탱한 식감과 맛이 특징이다.

세 번째는 건강한 어묵으로 소문난 ‘새로미 어묵 내츄럴’ 제품군이다. 100%무첨가 웰빙어묵을 표방하며 일체의 화학적 합성첨가물을 사용하지 않고도 부산어묵 특유의 맛을 제대로 살려냈다. 특히 이 라인의 제품들은 친환경 유기농 업체로 유명한 아이쿱(iCOOP) 생협과 초록마을 등 전문 유기농 업체에서 인기가 높다. 어묵을 좋아하는 자녀들에게 안심하고 먹일 수 있는 제품을 찾는 부모들이 주된 고객층이다.

내츄럴 제품군은 기술력을 인정받기도 했다. 합성첨가물을 넣지 않고도 유통기한을 확보한 기술을 개발한 것이다. 열탕수 수침 살균 공법을 적용하고 자동 진공 포장 시스템을 도입한 것. 제16회 대한민국 중소기업 기술혁신대전에서 중소기업청장 표창을 수상한 혁신적인 제품이기도 하다.

㈜대광F&C 새로미 어묵은 이 밖에도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이고 있다. 다년간의 어묵제조로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진짜 게살이 들어간 고품질의 게맛살이나 고급 치즈어육소시지, 밀가루 없이 명태연육으로 만든 어묵누들이 대표적이다. 모두 자체 생산한 제품들로, 생선을 주원료로 만든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여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대광F&C 새로미 어묵은 제품 개발 뿐 아니라 소비자와 만나는 방식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제철 생선으로 만든 신선한 제품을 구매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어묵을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이색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특히 다대포해수욕장에 위치한 ‘새로미어묵 펀 몰’ 다대점은 새로운 개념의 ‘어묵 종합 엔터테인트 몰’을 표방하고 있다. 이 곳에서는 국내 최초로 도입된 3D 어묵 프린터를 만날 수 있다. 소비자가 3D 프린터를 이용해 원하는 모양의 어묵을 만드는 체험이 가능하다. VR 장비를 통해 가상현실에서 어묵을 직접 만들고 판매하는 미션도 경험할 수 있다.

㈜대광F&C 새로미 어묵 관계자는 “모든 제품들은 최고의 위생 설비와 최신식의 생산 시스템,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해 생산된다”며 “더 나은 제품을 위한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최상의 제품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대광F&C 새로미 어묵의 제품들은 인터넷 쇼핑몰(www.saeromi.co.kr)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출처: 부산일보] http://www.busan.com/view/busan/view.php?code=2019112518002489947





댓글쓰기

전체 댓글 (0)

1 /